책리뷰

기버 2 셀 모어 - 경쟁자

0-100 2021. 1. 24. 18:44

안녕하세요!

제가 이번 주는 계속된 출장으로

책을 너무 못 읽어서

주말에 계획했던

옥탁부스터 리뷰를 못하고

책 리뷰를 올리게 되네요🤣

바쁜 일정을 만들어 주신 분들

바쁜 일정을 도와주신 분들

다들 감사합니다😍


요즘 제가 푹 빠진 책은 역시

밥 버그, 존 데이비드 만의

[ 기버 2 셀 모어

THE GO GIVER SELL MORE ]

기버 2 셀 모어 THE GO GIVER SELL MORE

입니다!


책을 읽으면서 

경쟁자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데요

기버 2 셀 모어 - 경쟁 상대에 대한 칭찬의 효과

사실 세일즈맨들의 교육 내용 중

상대방(혹은 경쟁사)의

상품을 깎아 내리는 법,

자연스럽게 고객의

불만사항을 찾아내는 법을

익히는 경우가 많답니다😯

(사실 별다른 이야기를 하지 않아도

고객께서 이미 불만을 갖고

저를 찾으시는 경우도 많이 있지만요...)

하지만 이 책 [기버 2 셀 모어]에서는

경쟁자의 칭찬을 하라고 합니다🤔


[ 당신이 진심으로 경쟁상대를 칭찬할 때

상대방에게 입력되는 메시지는 다음과 같다.

"이 세일즈맨은 자신에 차 있다." ]

(이건 저도 공감을 많이 하는 내용이에요!)

저는 사실 제 고객에게

저의 경쟁자를

자주 소개해 드리는 편이랍니다.

제가 못하는걸 억지로 하려다

고객이 손해를 보는 것보다는

제가 못하는걸 잘하시는 분을 

소개해 드리는 게

당연하다고 생각하기도 하고

그분이 못하는 걸 제가 잘하거든요😆

사실 이 경쟁자를 칭찬하는 일이 처음엔

쉽지는 않았지만 

제가 못하는걸 인정하고 난 뒤로는

그게 당연하게 되었고

사실 그분도 이번에 저에게 

여러 고객분들을 만나게 해 주셔서

더욱 정신없는 나날을 보내고 있답니다😄


세일즈맨으로 여러 사람들을 만나시는 분들이

이 책을 꼭 읽어보셨으면 좋겠어서 

이 책의 포스팅이 계속해서 늘어가네요 ㅎㅎ

정말 이 책은 여러 세일즈맨들이

꼭 읽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.